건강리뷰

코로나백신 모더나 2차 접종 후기,부작용 리뷰 :-)

대구사는쥐똥이 2021. 9. 29. 22:25

코로나백신/모더나접종/잔여백신예약/

모더나부작용/모더나복통/모더나진통제

모더나 백신 2차
모더나 백신2차

오늘은 코로나백신 모더나 2차접종 후기

말해보려고해요!

저는 1차때도 말씀드렸듯이

30대초반의 여성이구요!

8월 21일에 모더나 백신을 1차로 맞았어요

 

사실 다음 2차백신날짜는 10월 2일이였는데

또 성질이 급한 저는 ㅋㅋㅋㅋㅋ

그 사이를 참지못하고 잔여백신을

찾아나섭니다!!

4주가 지났기 때문에 이제는 잔여백신으로

2차를 언제든 맞을 수 있어요!

9월 24일에 2차백신을 맞았어요 

 

네이버 잔여백신
네이버 잔여백신

지난번과 마찬가지로 네이버에서

잔여백신을 신청했구요

1차와는 너무나 다르게 잔여백신이

넘쳐납니다요........ㅋㅋㅋㅋㅋㅋㅋ

1차때 정말 힘들게 예약을 했던 

기억이 있는데 2차에는 이렇게 모더나가

넘쳐나다니....흑흑 

다행이면서도 슬프네요

지금은 아마도 잔여백신이 많기 때문에

원하는 병원과 날짜를 정하시기가 

좋으실꺼예요!

저는 똑같이 모더나로 신청을 했고

당일에 바로 방문을 했답니다!

 

백신 유통기한 공지
백신 유통기한 공지

오늘은 1차와 다른 집근처의 소아과에

예약을 했구요!

꼭 1차와 같은곳에서 맞지 않으셔도되고

잔여백신을 신청하면 그전에 예약됐던

내용은 자동으로 예약취소가 된답니다!

따로 전화를 하지 않으셔도되요

자동으로 취소가 되기때문에 

신중하게 잔여백신을 예약하셔야 된답니다!

 

요즘은 유통기한 백신을 맞았다는

사건사고가 많아서 그런지

카운터에 이렇게 오늘 맞는 백신의

유통기한이 적혀있더라구요

맞기전에 한번 확인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모더나 백신 1차접종
모더나백신 1차접종

예약내용을 확인 후 

문진표를 작성하고 대기했어요

접종 후 주의사항은 

1~2일정도 안정을 취하고, 과격한 운동이나,

음주는 피합니다.

샤워는 특별히 금할 필요는 없으나

하루정도 조심하시면 됩니다.

두통,발열,근육통이 생기면

진통해열제(타이레놀계통)를 드시고,

호전이 없을 때는 근처 병원을

방문하세요.

심한 두드러기,호흡곤란,흉통,가슴 두근거림,

시력저하,다리부종,주사부위 이외의

부위에 생기는 멍이 있는 경우는

종합 병원을 방문하세요

라고 되어있네요!

 

모더나백신 2차접종
모더나백신 2차접종

조금 기다리니 이름이 호명되서 들어갔고

의사선생님께서 간단한 질문들과

모더나가 맞는지 한번 더 확인하셨어요

저번병원과는 다르게 여기는

보냉가방에서 주사를 바로 꺼내서

맞춰주시더라구요

빨간색 뚜껑이 모더나인 것 같아요!

소아과라서 그런지 귀여운

뽀로로 밴드를 붙여주시네요 ㅋㅋㅋㅋㅋㅋㅋ

위치는 저번보다 더 아래쪽에 맞았어요

통증도 좀 더 심한 느낌 ㅠㅠㅠㅠ

 

주사를 맞은 저번과 동일하게 밖에서

15분정도 경과를 지켜본 후 

이상이 없으면 집으로 가면되요!

저는 오늘도 아무 이상이 없어서

바로 귀가했답니다!

주사를 오후 3시 55분쯤 맞아서

4시 10분에 병원에서 나왔어요!

 

이제 후기를 말씀드릴께요

모더나 2차는 각오를 하고 맞으셔야해요 ㅋㅋ

 

<1일차>

주사를 맞고 밤에 잠들기 전까지는

아무 이상이 없었어요

팔에 저번처럼 통증이 있는거 빼고는..

그래서 약을 복용하지 않고 잠이들었답니다!

 

<2일차>

약 15시간이 지난 새벽 5시쯤에

온몸이 몸살난 듯 뼈마디가 쑤시고

아프기 시작했어요 

열은 안나길래 조금 참다가

도저히 잠을 이룰수가 없어서

8시쯤 타이레놀을 2알먹었더니

괜찮아져서 잠이 들었답니다

정말 손끝부터 발끝까지 모든 뼈마디가

쑤셔요........허리도 아프고..어깨도아프고..

저는 타이레놀 ER을 복용했어요!

1차때는 아프지 않아서 제가 진통제를

복용하지 않았잖아요?

진통제를 복용하니 팔통증도 나아지더라구요

그리고.....

아픔의 최절정은 접종 후 22시간~24시간 입니다.

타이레놀 ER은 8시간마다 복용해야되기

때문에 오후 4시까지 참아야되는데

오후2시부터 아프기 시작하더니

24시간이되는 4시에는 진짜 열이 

엄청나더라구요

체온계로 재보니 38도가 넘게 나왔어요

바로 약을 먹었는데 쉽게 열이

떨어지지를 않더라구요 ㅠㅠ

약을 먹고 바로 열이 떨어지지 않아요 여러분

2시간정도 지나니까 37.8...37.4..이렇게

조금씩 열이 떨어지면서

몸이 괜찮아 지더라구요

나이먹고 이렇게 열나면서 아파보기는

정말 오랜만인것 같아요..

진짜 힘도없고 머리도 띵하고 아파서

계속 누워만있었어요..ㅠㅠ

 

 

320x100

 

모더나 주사 멍
모더나 주사 멍

하루가 지나서 반창고를 떼주었더니

멍이 들어있더라구요 ㅠㅠ

1차때는 이런거 없었는데..ㅠㅠ

이거는 의사선생님마다 주사놓는

방식에 따라 다른가봐요..

 

<3일차>

밤 12시쯤에 타이레놀을 또 2알 복용하고

잠이들었어요 

한번 열이 떨어지니까 다시 올라가지는

않더라구요 밤에는 편안하게 잤어요

자고 일어나서는 좀 움직이고 생활이

가능했어요!

근데 저녁 7시쯤부터 1차와 동일하게

속쓰림이 있더라구요 ㅠㅠ

진통제를 많이 먹었기에 이번에는

복통약도 먹지않고 그냥 참아봤어요

좀 지나니까 저절로 나아지더라구요

더이상 열은 나지 않았어요!

컨디션은 점차 좋아지더라구요

저녁에 생리가 터지는 바람에 ㅠㅠ

타이레놀을 또 2알 복용했어요

 

<4일차>

1차때와 동일하게 복통과 물설사를

2회정도 했어요 ㅠㅠ

1차보단 심하지 않았어요

1차때는 가슴이 답답한 느낌이

조금있었는데 2차때는 그런 느낌은

없더라구요! 그치만 계속

피곤하고 나른하기는 합니다 ㅠㅠ

 

<5일차>

컨디션이 괜찮아져서

회식때 맥주를 한 잔 마셨더니

바로 두통이 오더라구요 ㅠㅠ

원래 이렇지 않은데 아직 백신의

영향이 있는건지...무서워서 바로

더이상 마시지 않았어요

잠들기전까지 계속 두통이 있었으나

술을 마셨기 때문에 약은 복용하지

않았고 자고 다음날 일어나니

괜찮아졌어요!

 

모더나 백신주사 멍
모더나 백신주사 멍

멍은 점점 빠지고 있는지 색깔이

노랗게 변하고 있네요

 

<6일차>

오늘은 아무 문제없이 컨디션도

많이 돌아오고 괜찮아졌답니다!

 

모더나는 주변에봐도 거의 다

2차때는 열이나고 아프더라구요 ㅠㅠ

 

<7~8일차>

숨쉬기가 좀 답답하고 

뭔가 계속 몸이 긴장되는 느낌과

심장이 빨리뛰는 느낌이 났어요

좀 무서워져서 더 심해지면

병원에가려도 준비했는데

계속 심호흡을 하면서 안정을

취하려고 하니 어느순간

괜찮아지더라구요 

 

그 이후로는 컨디션이 괜찮아졌어요

 

코로나 예방접종 증명서
코로나 예방접종증명서

이렇게 해서 모더나 1차,2차 무사히 

잘 마쳤네요!! 맞고나니 속이

시원해요 ㅋㅋ

2차는 아직까지 좀 더 지켜봐야겠지만

더이상 부작용이 없었으면 

좋겠네요!

계속 지켜보면서 증상을

추가하도록 할께요!

 

여러분들도 코로나백신 잘 맞으시고

건강지키셨으면 좋겠어요!

물론 백신을 맞았다고해서 

관리에 소홀하면 안되겠지만요!!

빨리 코로나 없는 세상에서 

살고싶어요 ㅠㅠㅠㅠ

 

모더나백신 1차 후기가 궁금하시다면 여기를 클릭해주세요! :-)

 

2021.08.22 - [건강리뷰] - 코로나백신 모더나 1차 접종 후기,부작용 리뷰 :-)

 

코로나백신 모더나 1차 접종 후기,부작용 리뷰 :-)

코로나백신/모더나접종/잔여백신예약/ 모더나부작용/모더나복통/모더나진통제 오늘은 코로나백신 모더나 1차접종 후기를 말해보려고해요! 저는 참고로 30대 초반입니다! 모더나에 대한 후기가

mimi0710710710.tistory.com

 

 

728x90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