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리뷰

유방 양성종양 맘모톰수술 후기1탄 :-)

대구사는쥐똥이 2021. 6. 15. 22:23

맘모톰수술/유방맘모톰/대구맘모톰/상인동맘모톰/

상인동유외과/관내유두종/유방양성종양/양성종양맘모톰

상인동 박혜란유외과

오늘은 6월 10일에 받았었던 유방 맘모톰수술에 대해 리뷰 해보려고 합니다
의학지식이 없는 제가 경험을 바탕으로 쓴 후기이니 참고만 부탁드릴께요 :-)
저는 대구 상인동 상인 네거리에 위치한 박혜란 유외과에서 맘모톰 수술을 받았어요!

320x100


여기는 제가 갑상선항진증 치료때부터 꾸준히 계속 다니던 병원입니다!
갑상선과 유방을 집중적으로 진료받을 수 있는 곳이예요!
저는 가족력이 있기 때문에 8년전부터 계속 1년이나 6개월에 한 번씩 꾸준히
정기검진을 받아왔어요
제 작은 유방에는 작은 혹들이 여러개 있었는데요
물혹부터 양성종양까지 여러가지가 있었지만 위험한 형태의 종양이나 크기가
큰 종양은 발견되지 않아서 계속 추적관찰만 해왔어요

그러다가 3월말쯤에 유방초음파를 받았는데 두 개 정도가 계속 조금씩 커지고
있다고하시면서 한 개는 조직검사를 한 번 해보는게 어떻겠냐고 하시더라구요
제가 임신계획이 있다고 하니 미리 한 번 해보는게 좋겠다고 하셔서 초음파 검사한
다음날 바로 조직검사 예약을 잡고 조직검사를 하게됐어요!
크기는 0.7cm정도로 많이 크진 않았지만 임신을 하게되면 종양이 더 커질 수도있고
또 조직검사 하는 것등에 제약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미리 한거예요!


조직검사는 총조직검사로 했구요
총조직검사는 굵은 바늘로 혹의 일부를 떼어내어 조직을 검사하는 방법으로 97%
정확도를 보인다고 하네요!


아프다고 하는 후기를 많이봐서 겁을 엄청 먹었는데 그냥 누워서 조직검사 할 부위에
마취주사를 한 2방? 3방 정도 놓고 굵은 바늘의 조직검사 기계를 넣어서 총쏘듯이
탕탕!을 5번 정도하고 바로 끝이났어요 ㅋㅋ
생각보다 뭐지?싶을 정도로 금방끝나고 아프지도 않았어요
처음에 마취주사 놓을때만 좀 아프지만 그것도 참을만한 아픔입니다!
아무튼 조직검사를 하고 1주일 후에 검사 결과가 나왔는데 양성종양이지만
관내유두종이라는 종양으로 판명이 났어요
헐..............당연히 섬유선종일 줄 알았는데 갑자기 멘붕이 오더라구요
의사선생님은 아직 크기가 크지 않기 때문에 좀 더 추적관찰하면서 출산 후에 제거를
하던지 하자고 하시더라구요
그래서 알겠다고 하고 집으로 돌아왔으나 불안한 마음이 가득했어요
그래서 열심히 인터넷을 서치했더니 관내유두종은 암으로 될 확률이 있기 때문에
발견하면 즉시 제거를 하는게 맞다고 하더라구요?
또 다시 헐.......................너무 불안한 마음이 커졌어요
그래서 다음날 바로 병원에가서 다시 의사선생님과 의논을 했어요 ㅋㅋ
인터넷을 보니 바로 제거해야된다던데 왜 지켜보자고 하셨느냐 등등
궁금한 것들을 다 물어봤어요 ㅋㅋㅋㅋㅋㅋ
그랬더니 친절히 답변을 해주셨어요 종양덩어리 전체가 모두 관내유두종이 아니고
섬유선종의 작은 덩어리 중에서 또 아주 작은 덩어리에서 관내유두종이 발견됐기
때문에 지금 굳이 수술을 할 필요가 없다. 하지만 불안하면 미리 제거해도 좋다. 라고
하시더라구요
그래서 바로 제거해달라고 했어요 ㅋㅋㅋㅋㅋ불안해서 스트레스 받으며 사느니 그냥 빨리 없애버리고 싶더라구요
그래서 급하게 날짜를 6월 10일로 예약해고 약 2달을 기다린 후에 드디어 시술을
받았네요.....서두가 길었죠............ㅋㅋ 쓰다보니 길어졌네요

상인동 박혜란유외과

입구를 들어오시면 카운터가 있고 여기서 접수 및 진료비 계산을 하시면 되고
필요한 보험서류들도 요청하시면 됩니다! :-)

상인동 박혜란유외과

락커룸에서 상의와 속옷을 모두 탈의하고 가운을 입었어요
키로 잠글 수 있기 때문에 안전하답니다! :-)

시술은 사진은 찍을 수 없었지만 말로 상세하게 설명해드릴께요
일단 수술실에 들어가서 옷을 탈의한 후 누워요
그러면 수술복을 입은 의사선생님이 들어오셔서 수술부위를 한 번 더 초음파로
확인하시고 소독을 하고 싸인펜 같은걸로 수술 위치를 막 표시해요 이때 엄청 긴장되더라구요.............ㅠㅠㅠㅠㅠㅠ
그리고 수술부위만 동그랗게 뚫려있는 수술천으로 제 몸을 머리부터 발 끝까지 다 덮어주세요....
이것도 너무 무서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어떤 병원은 수술과정을 다 보여준다는 곳도 있던데 여기는 천으로 덮고있기 때문에
볼 수는 없었고 소리로만 들을 수 있었어요 ㅋㅋㅋ
그리고 막 수술준비를 분주하게 하시는데 수술전에 소요되는 시간도 10분?정도는 걸리는 것 같더라구요
그리고 나서 수술부위 근처에 마취주사를 여러 방 놓습니다....수면마취가 아니라
부분마취를 해요
사실 총조직검사가 별로 안아프길래 비슷할거라
생각했는데 마취를 더 꼼꼼하게 놓으시는지 주사도 많이 놓는 것 같고 좀 아팠어요 ㅠㅠ
조금 억지로 아픔을 참는정도???
첫번째가 가장 아팠고 두번째,세번째가 될 수록 아프긴하지만 점점 감각이 무뎌졌어요
수술 때 안아프게 해주시려고 마취를 단단히 하시는 것 같아요
선생님이 차례대로 계속 설명 후 진행을 해주셔서 조금 안심이 됐어요


마취가 끝나자 "맘모톰 시작할께요~! 아프시면 얘기하세요 마취를 더 할께요!" 라고
하시고 뭔가 엄청 굵은 무언가가 제 가슴에 쑤욱 들어가는 느낌이 났어요 ㅠㅠ
마취가 잘 됐는지 통증은 느껴지지 않았어요
다만 아프지는 않아도 감각은 다 생생하게 느껴져요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소름소름
그리고는 무슨 공사장같은 시끄러운 소리가 나면서 계속 뭔가를 흡입하고
또 초음파로 확인하고 하는게 느껴졌어요
한 10분?15분정도 흐르고 나니 다 끝났다고 하시더라구요
피가 많이 나는지 계속 뭔가로 압박을 해주셨어요
수술하기 전에 유두에 가깝기 때문에 출혈이 심할 수도 있다고 말씀은 하셨었어요
마취해서 느껴지지는 않았지만 맘모톰기계 호수 안을 보니까 피가 피가....ㅠㅠㅠㅠ
선생님 수술복에도 피가피가............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ㄷㄷㄷㄷㄷㄷ

맘모톰 수술로 제거된 종양

수술이 끝나고 제거되서 나온 종양들을 보여주시더라구요
너무 혐짤이라서 흐리게 보정했습니다 ㅠㅠ 저 빨간 부분들이 종양부분이고
하얀부분들이 지방인 것 같아요 빨간부분이 안나올 때까지 잘라냈다고
설명해주셨어요


어느정도 지혈이 되자 바로 수술부위에 반창고를 붙여주시고 앉아보라고 하시더니
압박붕대를 막 감아주시고 모래주머니까지 함께 막 감아주셨어요
그렇게 끝이 나고 회복실로 이동했어요

박혜란 유외과 회복실

막 대학병원처럼 큰 병원이 아니기 때문에 따로 입원실 같은 건 없고 회복실이 있었어요
그래도 1인실이라서 아늑하고 좋았어요
저는 오전 9시에 수술을했고 오후 5시 30분쯤 퇴원을 했어요
당일입원이기 때문에 식사는 따로 제공되지 않아요! 참고해주시구요
식사를 따로 챙겨오라고했지만 귀찮아서 안 챙겨갔는데 챙겨갔어도 못먹었을 것 같아요...
모래주머니가 있기 때문에 누워있지 않으면 효과가 없다고 되도록 계속 누워있으라고 하시더라구요
그래야 압박이 되서 지혈이 잘 된다고..ㅠㅠㅠㅠ

맘모톰 수술 후기

모래주머니를 올려놔서 왕가슴이 되었네요 ㅋㅋㅋㅋㅋㅋㅋ
처음엔 괜찮았는데 진짜 모래주머니 저게 수술보다 더 힘들더라구요 ㅠㅠ
무거워서 등이랑 가슴뼈도 너무 아프고 너무 불편하고..이렇게 누워도 불편..
저렇게 누워도 불편.........
진짜 저는 모래주머니랑 압박붕대가 수술보다 더 견디기 힘들었어요
잠도 안오더라구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하...................................지금생각하니 또 끔찍하네요...
계속 간호사 선생님한테 이거 언제까지 하고있어야되나...빼주면 안되냐고
찡찡거렸지만 단호하게 "퇴원하실 때까지 하고계셔야 되요~지혈이 잘 되야됩니다!"라고
거절당하고...결국 저 모래주머니를 퇴원 때까지 계속 올리고 있었어요..
진짜 빨리 빼버리고 싶었어요...ㅠㅠ흐엉

박혜란 유외과 회복실 내부

그래도 누워서 휴식을 취해봅니다..
누워서도 잘 볼 수 있게 TV가 저렇게 설치되어 있네요 ㅋㅋ
에어컨도 빵빵하게 틀어주셔서 더운날씨에 시원하게 쉴 수 있었어요 :-)
화장실은 회복실안에는 없지만 나가면 바로 오른쪽에 있어서 어렵지 않게 다녀왔어요
중간중간에 5번정도 간호사 선생님이 오셔서 혈압을 재셨구요
저는 혈관주사 너무 싫은데 다행히도 엉덩이주사로 진통제를 놔주셨어요
10시반쯤에 1번, 4시쯤 1번 총 2번 맞았어요
통증은 수술직후 마취풀리고 움직일 때 조금 뻐근하게 아팠고 4시에 주사맞기 전에
앞에 맞은 진통제 효과가 없어질 때쯤 조금 또 아팠는데
참을만한 고통이였어요
드디어 퇴원시간이 다가왔어요..진짜 얼마나 간절하던지 ㅋㅋㅋㅋ
진료실로 가서 압박붕대를 다 풀고 모래주머니를 빼고 수술부위에 드레싱을 한 후
다시 반창고와 압박붕대를 감고 퇴원합니다!!

맘모톰 수술 후기

압박붕대가 흘러내릴까봐 어깨에도 저렇게 고정을 해주셨어요
엄청 압박은 안하셔서 숨쉬기는 힘들지 않았지만 그냥 붕대를 했다는 자체가
답답하고 여름이다보니 더웠어요 ㅠㅠ
그리고 피부가 약해서인지 반창고 붙인 부분부분이 너무너무 가려웠어요 ㅠㅠㅠㅠ
48시간동안 하고 있어야 되는데..진짜 막막하더라구요 ㅋㅋㅋ
그리고 누워있으면 더 답답하고 불편해서 되도록 앉아있었어요
해보신 분들은 공감하실 꺼예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박혜란 유외과 맘모톰 시술 주의사항

수술비 계산할 때 주의사항 종이를 주시더라구요
한 달동안 금주네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재출혈 위험이 있으니 절대 충격을 가하지말고 무리한 운동도 하지말고.....
주의할 점이 많네요.만약 재출혈이 나거나 수술부위가 부어오르면 압박을 하고 병원으로
바로 오라고 하더라구요

박혜란 유외과 맘모톰 시술

약도 처방받아왔어요 소염진통제와 세균감염증 치료제네요!
위장약이 따로 없으니 밥먹고 바로 복용하라고해서 그대로 했더니 위장장애는
없었어요! 3일정도 하루 3번 복용했습니다!


지금 수술 후 5일째인데 저는 다행히 혈종 및 부종도 없는 상태이고
맘모톰 기계 넣은 자리와 종양을 제거한 자리에 피멍이 심하게 들어있는 것 말고는
다른 점은 없구요! 집에와서 지낼때는 딱히 통증도 없더라구요
되도록 다른 곳에 닿이지 않게 주의하고있어요!
저는 크기가 크지 않고 한 개만 제거했기 때문에 이 정도 통증일 수 도있어요
더 크거나 여러개를 하신 분들은 많이 아프다고 하시더라구요..ㅠㅠ 개인차가 있습니다!
속옷은 와이어없는걸로 착용하고있어요. 와이어있는 걸로 했더니 조금 불편한 감이
있더라구요! 그리고 상처보다 더 힘든 것은 반창고 붙였던 부분에 피부가 땀띠같이
올라와서 무지 간지럽다는 점..ㅠㅠ그래서 피부연고 발라주고있어요


다음주에 떼어낸 종양으로 다시 넣은 조직검사 결과가 나오는데 조금 긴장되네요
선생님은 이미 한 번 조직검사를 하고 수술한거라서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고
하셨지만 그래도 혹시나 하는 마음에 걱정이 되긴하는데 그래도 잘 기다려봐야죠
좋은 결과가 있기를 바라면서!
이번 주에 결과 나오면 결과와 함께 수술비 보험청구에 대해서 또 후기를 올리도록 할께요!


2021.06.27 - [건강리뷰] - 유방 양성종양 맘모톰수술 후기 2탄 :-)

유방 양성종양 맘모톰수술 후기 2탄 :-)

맘모톰수술/유방맘모톰/대구맘모톰/맘모톰실비/ 실비보험청구/삼성생명실비/삼성생명보험금청구/삼성생명맘모톰 오늘은 맘모톰수술 후기 2탄을 가져왔어요! 현재 상황이랑 검사결과, 그리고

mimi0710710710.tistory.com

728x90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