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리뷰

유방 양성종양 맘모톰수술 후기 2탄 :-)

대구사는쥐똥이 2021. 6. 27. 23:52

맘모톰수술/유방맘모톰/대구맘모톰/맘모톰실비/

실비보험청구/삼성생명실비/삼성생명보험금청구/삼성생명맘모톰

 

 

오늘은 맘모톰수술 후기 2탄을 가져왔어요!
현재 상황이랑 검사결과, 그리고 보험금처리 방법과
보험금 수령상황에 대해 말씀드릴께요!


6월 10일에 맘모톰 수술을 받고 6월 12일에
압박붕대풀기와 상처부위 드레싱, 1주일 후인 6월 19일에
검사결과와 상처부위 추가 드레싱을 하러 병원을 방문했어요!
가장 궁금하실 것 같은 조직검사 결과는 다행히도
총조직검사때와 동일한 관내 유두종으로 최종결과가
나왔어요!
진짜 다행이죠 여러분 ㅠㅠ 아닐꺼라고 생각하긴했지만
좀 걱정은 됐었는데 확실한 결과를 들으니 마음이
놓이더라구요
암이라던지 비정형세포라던지 그런거는 하나도 발견이
되지 않았다고해요!
검사결과를 듣고 상처부위에 드레싱을 해주시고

6개월 후에 다시 초음파를 보자고 하셨어요 :-)

 

맘모톰 수술부위
맘모톰 수술부위

 

오늘이 27일이니까 수술 후 17일이 지났네요
현재 상황은 멍은 거의 다 사라진 상태지만 흉터는 아직
진하게 남아있어요. 사진보다 좀 더 진하게 남아있구요
크기는 가로로 0.5cm정도 되는 것 같아요
총조직검사해서 흉터가 좀 남아있던 자리에 그대로 수술을
하셨더라구요. 그래서 흉터가 하나만 남게 되었어요!
이것도 아마 점차 옅어질 것 같아요
저는 이런거에 별로 민감하지 않아서 상관이 없는데 예민하신 분들은

좀 생각보다 크게 느껴지실 수도 있을 것 같네요
그래도 수술하는 것보다는 흉터가 작으니까요! 전 만족합니다
저 흉터있는 부위는 이틀정도 전에 반창고를 떼주었구요
이제 방수밴드없이 그냥 샤워도 해요
저 부위를 박박 씻을 수가 없어서 아직 반창고에 잔여물이
묻어있네요 ㅠㅠ 현재 통증은 아직 조금있는 상태예요
많이 아픈건 아니지만 건드린다거나 어디 스친다던가 그냥
있을 때도 가끔 콕콕 쑤시고 특히 유두쪽이 쓰리다고 해야하나..
저는 유두랑 제거부위가 가까워서 그런 것 같아요 ㅠㅠ
그래도 일상생활이 불편한 정도는 아니고 점점 더
나아지는 것 같아요! 이거는 시간이 필요한 것 같네요!
약간 딱딱하게 붓기도 있었는데 그것도 점점 나아지고있어요

 

320x100

 

보험금청구서류
보험청구서류

 

조직검사 총 결과가 나왔기 때문에 이번에 병원갔을 때
보험 실비청구에 필요한 서류들을 모두 받아왔어요!
저는 삼성생명보험이예요
병원가기 전 미리 필요한 서류를 물어보고 받았어요!
보험사마다 필요서류가 다를 수 있으니 병원가시기 전
미리 고객센터로 확인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
입퇴원확인서,진단서,진료비영수증,진료비 세부내역서를
받아왔어요!
진료비영수증과 진료비 세부내역서는 무료구요
입퇴원 확인서는 발급비가 3,000원,진단서는 발급비가
10,000원 들었어요. 그래서 총 13,000원이 들었네요.
이것도 병원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그래도 실비신청을 하면 수술비의 90% 정도를 받을 수
있다고 하니 지출을 할 수 밖에요...ㅠㅠ
입원을 하셔야 90% 보상을 받으실 수 있어요!
통원으로 처리되면 많이 못 받는 걸로 알고있어요
미리 보험사에 꼭 알아보세요!

 

진료비 세부내역서
진료비 세부내역서

이것은 진료비 세부내역이예요
어떻게 진료비가 책정됐는지 세부적으로 나와있네요!

 

진료비 영수증
진료비 영수증

이것은 진료비 영수증이예요
저는 입원비와 수술비를 총 합해서 1,016,500원
나왔답니다!종양 하나당 100만원 정도 생각하면 된다고해서
예상했던 금액이 나왔어요

 

진단서
진단서

이것은 진단서예요 병명과 질병코드가 나와있어요
보험신청할 때 이 두 가지가 명시되어있는게 필수더라구요

 

삼성생명 실비보험금 청구
삼성생명 실비보험금 청구


이제 필요서류들이 모두 준비됐으니 실비보험금 청구를
해볼께요!
예전에는 직접 삼성생명을 찾아가서 서류를 내고 신청하는
방식으로 번거로웠지만 현재는 삼성생명 어플로 가능해요!
어플에 로그인을 해주시구요. (공인인증서필요합니다)
보험금청구 메뉴로 들어갑니다!

 

삼성생명 실비보험금 청구
삼성생명 실비보험금 청구


들어가면 이렇게 보험금청구 절차가 나와있으니 확인
하시고 제일 밑에 보험금청구 바로시작을 눌러주세요!

 

삼성생명 실비보험금 청구
삼성생명 실비보험금 청구


누르면 본인보험금을 청구할 것인지 자녀보험금을 청구
할 것인지 선택할 수있어요. 원하는 메뉴를 눌러줍니다!
저는 본인보험금 청구겠죠!

 

삼성생명 실비보험금 청구
삼성생명 실비보험금 청구

그 다음으로는 사고유형,세부유형,병명을 선택하는
부분이 나와요. 저는 저렇게 선택하고 기재했습니다!
다음을 누르면 본인 개인정보에 대한 부분이 나와요
보험금받을 계좌번호 등등... 사진을 생략했습니다!

 

삼성생명 실비보험금 청구
삼성생명 실비보험금 청구

마지막으로 서류를 첨부할 수 있는 창이 나와요
서류첨부를 누르시면 제 갤러리에 저장되어있는 서류를
첨부할 수 있습니다
병원에서 받아온 서류들을 미리 카메라로 촬영하고
갤러리에 보관해요!
그런 다음 그 서류들을 모두 선택하여 첨부해주시면
됩니다! 저는 위에 받아온대로 4가지를 첨부했어요!
그럼 보험금청구신청 끝!!!!

 

삼성생명 실비보험금 청구
삼성생명 실비보험금 청구

 

모든 신청절차가 끝나면 카카오톡으로 메세지가 와요
서류가 접수되었다 그 다음은 서류를 심사중이다
이런식으로요!
저는 19일에 집에와서 바로 보험금청구를 했고 그 날이
토요일이라서 21일인 월요일에 서류접수와 심사카톡을
받았어요

 

삼성생명 실비보험금 청구
삼성생명 실비보험금 청구


그리고 23일 수요일에 보험금이 입금되었어요!
수술비+입원비 더해서 923,850원이 나왔네요
제가 처음에 지출한 금액이 1,016,520원이였으니까
결국은 92,670원정도 수술비로 쓴거네요!
얼만큼 나올지 궁금했는데 거의 90%가 나온 것 같네요!
실비 안들었으면 어쩔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상으로 관내유두종 맘모톰 수술 후기 1,2탄을 마칠께요!
빨리 통증이 아예 사라지면 좋겠어요 ㅠㅠ
아직 수술한지 17일밖에 되지 않았으니 아픈건
당연한거겠죠 ㅠㅠ
그래도 이만하길 다행으로 생각합니다 저는!!
여러분들도 주기적으로 검사하셔서 빠른 치료 받으시길
바래요! 그럼 이만 후기 끝!!

 

1탄을 못보신 분들은 참고해주세요!

2021.06.15 - [건강리뷰] - 유방 양성종양 맘모톰수술 후기1탄 :-)

 

유방 양성종양 맘모톰수술 후기1탄 :-)

맘모톰수술/유방맘모톰/대구맘모톰/상인동맘모톰/ 상인동유외과/관내유두종/유방양성종양/양성종양맘모톰 오늘은 6월 10일에 받았었던 유방 맘모톰수술에 대해 리뷰 해보려고 합니다 의학지식

mimi0710710710.tistory.com

 

728x90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