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리뷰

지긋지긋한 방광염 예방법! 영양제추천!생활습관!

대구사는쥐똥이 2021. 5. 1. 16:09

지긋지긋한 방광염 예방법! 영양제추천!생활습관!

여러가지 방광염 영양제
여러가지 방광염 영양제

20대 중반부터 날 괴롭혀온 방광염...
그전까지는 한 번도 걸린 적이 없었는 데 한번 걸리기 시작하니
수없이 재발 또 재발 ㅠㅠ..
정말 안 걸려보신 분들은 모르는 고통 ㅠㅠ

 

 

주로 피곤하거나 생리 전후 특히나 밀월성 방광염이라고 하나요...
러브러브 모드 후에는 거의 90% 왔다고 해도 무방해요
항생제를 먹으면 금방 나아서 다행이긴 하지만 항생제를 계속 복용하면
몸에도 안 좋을 것 같고 만성으로 진행될 수도 있다고 해서 일단은

방광염이 안 걸리도록 몸 상태를 만들어주는 게좋겠다고 판단하여

그동안 카페, 블로그, 서치 등등으로 하나하나 방법을 찾아가기 시작했어요
이게 정답은 아니지만 저는 효과를 보고 있기 때문에 참고만 하셨으면 좋겠어요!
저는 의학지식이 없기 때문에 상세한 내용은 전문지식인에게 상담 부탁드립니다! 꼭꼭!!!

 

 

#1. 네츄럴팩터스 크랜베리 캡슐

네츄럴팩터스 크랜베리 캡슐
네츄럴팩터스 크랜베리 캡슐

이 제품은 제가 방광염 걸리기 시작한 초기부터 먹었던 영양제인데요
방광염에는 크랜베리 캡슐 좋다고 하여 지금까지도 먹고 있는 영양제예요!
매일 먹는 건 아니고 그냥 왠지 뭔가 아주 살짝 방광염이 올 것 같은 느낌이 있는 것 같다..
또는 러브러브 모드 전후에 먹어줬었어요.
근데 이거는 초반에는 예방이 잘 됐었는데 어느 순간부터 효과가 덜 해지더라고요.. ᅲᅲ흑

 

#2.Eclectic Institute 우바 우르시 캡슐/Now 디마노스 캡슐

우바 우르시 캡슐/Now 디마노스 캡슐
Eclectic Institute 우바 우르시 캡슐/Now 디마노스 캡슐
Eclectic Institute 우바 우르시 캡슐/Now 디마노스 캡슐

그래서 좀 더 찾아보고 추가로 구매한 우바우르시와 디마노스 캡슐!!
요즘에는 이 제품을 복용하고 있어요
평소에 계속 복용하는 건 아니고 약간 잔뇨감이 있다든지 방광염이 올 것 같은 느낌이 난다든지..
러브러브 모드 전후로 우바우르시 1알과 디마노스 2알을 먹고 예방을 위해 며칠 동안 추가 복용해 주고 있어요.
밀월성 방광염은 바로 찾아올 때도 있지만 2~3일 후에 오는 경우도 있어서
 기간 동안 하루에 2번씩 정도 계속 복용해 주는 편입니다.

 

#3.자로우 펨 도피러스

자로우 펨 도피러스
자로우 펨 도피러스

이 제품은 유명해서 잘 알고 계실 것 같아요. 방광과 질에 좋은 여성 유산균인데요!
이것도 효과가 좋다고 하여 복용해봤는데 저한테는 맞지 않았어요 ㅠㅠ
장이 예민해서 그런지 항상 배가 아프고 설사가 나고 그래서 복용을 중단했답니다...
잘 맞으시는 분들은 효과를 많이 보시더라고요! 알약 크기도 작아서 복용하기도 굉장히 쉽습니다!

 

320x100

 

#4.볶은 호박씨/호박씨호박즙

볶은 호박씨/호박씨호박즙
볶은 호박씨/호박씨호박즙

영양제 외에 도움받고 있는 것은 요 두 가지인데요!
호박씨가 방광과 이뇨작용에 좋다고 해서 먹기 시작했어요
사실 볶은 호박씨는 손이 잘 안가고..ㅠㅠ호박즙은 매일 1포씩 꾸준히 먹고 있어요
제가 호박 즙 선택할 때 밍밍한 맛? 너무 달달한 맛?이라고 할까
시중에 파는 호박 주스 같은 느낌이 강한 것들은 제 입맛에 맞지 않아 제외했어요.
저 제품은 찐한 호박 즙 맛이 나고 주스가 아니고 진짜 즙이라고 느껴지는 맛이고
호박씨도 함께 착즙되어서 방광에 좋을 것 같아 선택했어요.
인위적인 맛이 아니고 진짜 호박 맛이 납니다ㅋㅋㅋ 단 맛도 거의 없어요
단점이라면은 주문할 때마다 맛이 일정하지 않다는 것????ㅋㅋㅋ
그거는 착즙할 때 그 호박들의 맛에 따라 달라지나 봐요. 단 맛이 없으니 그게 더 부각되는 것 같은 느낌...

 

#5.생활습관

1) 커피 및 허브차는 가끔씩만!
2) 꽉 끼는 하의 입지 않기!
3) 밀월성 방광염일 경우
러브러브 모드 전 최대한 소변을 보지 말고 방광에 남겨놓기!
+청결한 상태는 필수!!
(방광이 비어있으면 세균이 번식하기 쉽다고 함..)
러브러브 모드 후 바로 소변보기, 샤워하기, 물을 충분히 마시고 최대한 소변을 여러 번 본 후 취침하기!
4) 평소에 수분 섭취 많이 하기!
5) 면역력이 떨어지지 않도록 몸 상태 체크하기!

 

 

저는 이렇게 관리하면서 방광염을 잘 예방하고 있어요!

영양제들은 모드 쿠팡에서 구매가 가능하고 100% 내돈내산으로 작성된 후기입니다!

여러분들도 참고하셔서 방광염 예방에 도움 되셨으면 좋겠어요 :-)

 

 

 

 

 

728x90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