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리뷰

코로나 확진자와 동선겹침,달서구보건소 코로나검사 리뷰 :-)

대구사는쥐똥이 2021. 10. 17. 22:34

보건소코로나검사/달서구보건소코로나검사/

확진자와동선 겹쳤을 때/코로나검사/PCR검사

코로나 확진자 동선겹침 문자

퇴근길에 갑자기 날아온 문자한통..
확진자와 동선이 겹쳤다는 내용과
방문시간이 적혀있는데
동선이 겹친 것도 모자라 방문시간도
거의 일치했어요..ㅠㅠ
함께 갔던 친구가 문자받았냐며
먼저 카톡이 왔더라구요
코로나 발생 이후에 처음으로 겪어보는
일이라 너무나 당황스러웠어요 ㅋㅋㅋ
필수검사 대상자라서 무조건 검사를
받아야하는 상황..ㅠㅠ
일주일전에 방문했는데 이제서야 문자가
오다니..ㅋㅋㅋㅋㅋㅋㅋ
문자받은 시각이 저녁 6시가 넘은
시간이라 일단 회사에 말씀드리고
내일 결근을 하고 검사를 받으러 가기로했어요

달서구 보건소
전화 053-667-5611
주소 대구 달서구 학산로 45
매일 09:00 - 18:00
(코로나 검사가 가능한 시간은 위의
문자 참조)

달서구 보건소 코로나검사

두근거리는 맘으로 잠을 잘자고
다음날 달서구 보건소를 방문했답니다.
따로 예약은 하지 않아도 됩니다!

보건소 담벼락에서 부터 계속 이런 문구가
붙어져있었는데 뭐지?뭐지? 하면서 따라갔어요

달서구 보건소 코로나검사

뭣도 모르고 일단 무작정 접수장소로 직행 ㅋㅋ
하지만 저기 파라솔 밑에 계신 분께
곧 붙잡혔답니다 ㅋㅋㅋㅋ
저 보건소 뒤쪽으로 가서 줄을 서래요
그제서야 멀리서 보이는 엄청나게 긴
코로나 검사 대기줄..ㅋㅋㅋㅋㅋ
보건소를 뒤쪽으로 크게 한바퀴 돌아서
줄의 시작점을 발견했어요
여러분은 그냥 아예 보건소 뒤쪽으로 먼저
가서 줄을 서세요..ㅋㅋㅋㅋ

달서구 보건소 코로나검사

오전 9시부터 검사를 할 수 있는 것으로
알아서 9시 조금 넘은 시간에 도착했는데
이렇게 줄이 길 줄은 상상도 못했네요..
반틈정도 온 것 같은데 아직도 늘어선 줄..ㅠㅠ
그래도 금방금방 줄어들긴 했어요
한 25분정도 기다린 듯!

달서구 보건소 선별진료 조사지

드디어 도착한 조사지 적는 곳...
조사지는 이렇게 생겼구요
그냥 조사일,성별,이름,휴대폰번호,
주민등록번호,국적,실거주지주소,직장까지만
적으시면 되고 증상이 있으시면
증상에 체크하시면 되는데
저는 아무런 증상이 없었기 때문에
그냥 증상없음에 체크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작성자에 이름적고
서명하시면 된답니다!

달서구 보건소 코로나 검사

작성한 것을 들고 또 기다려요 ㅋㅋ
그래도 접수처가 이제 보이기 시작하네요
기다리다가 제 차례가 되면
저 파라솔에 밑에 계신 안내자분이
몇번으로 가서 접수하라고
얘기해주신답니다.
가서 조사지를 제출하면
뭐 어떻게 왔느냐 물어보세요
저는 확진자와 동선이 겹친다는 문자를
받고 왔다고 하니 문자를 보여달라고
하시더라구요
그래서 문자를 보여드리니 이 날짜에
갔느냐 시간이 겹치느냐
묻길래 그렇다고 하니까 바로 옆에있는
3번인가? 거기 검사소에 가서 검사를
받으라고 하시더라구요
아마 그 검사소는 저같이 동선이
겹치는 사람들만 따로 검사하는
곳인 듯 했어요..정확하진 않고
제가 느끼기에 ㅋㅋㅋㅋㅋ
검사비는 무료였습니다!
다시 조사지를 들고 검사소에 가서
또 줄을 서요......
가서 또 조사지를 제출하면
앉아서 아시는 바와 같이
코로나검사 (PCR검사)를 합니다
먼저 목구멍을 거대한 면봉으로 슥슥
하구요...
두번째로 콧속에 거대한 면봉을
쑤셔넣고 슥슥돌려요 ㅠㅠ
저번에 한 번 해보긴했는데 역시나
적응이 안되더라구요... 그래도 무사히
검사를 마치고 집으로 돌아왔답니다.
접수처에서 검사 후 결과가 나올때까지
외출을 절대로 삼가하고 집에서
대기하라고 신신당부 하시더라구요
저도 뭐 아니겠지만 하면서도 걱정되서
집 밖으로 한 발자국도 나오지 않았어요 ㅋㅋ


320x100

코로나검사 결과

다음날 오전 7시쯤 코로나 검사결과
문자가 딱 날아왔어요
좀 더 늦게 보내주셔도 되는데...
일찍보내주셨네요 ㅋㅋㅋㅋ
예상대로 음성!!!
함께 갔던 친구도 음성을 받았다고
하더라구요 :-)
백신의 효과인건지 그 확진자분이
멀리 계셨던 건지 모르겠지만
어쨋든 한 공간에 함께 있었는데
감염되지 않았네요
이런 경험은 처음이라 조금 놀라긴했지만
이미 여러번 받은 사람들도 있더라구요 ㅋㅋ
백신을 맞았지만 어쨋든 동선이 겹치면
검사는 받아야 하니 항상 조심해야
할 것 같아요 ㅠㅠ
이상 코로나검사 후기였습니다!
대구 달서구에 거주하시는 분들은
특히나 제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

728x90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