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리뷰

코로나 오미크론 감염증상,격리후기,치료에 도움받은 것들!

대구사는쥐똥이 2022. 4. 18. 17:49

코로나오미크론양성/잠복기증상/오미크론증상/

격리후기/오미크론증상/오미크론후기

양성판정 환자 안내

안녕하세요! 쥐똥이예요 :-)

하..오랜만에 포스팅을 하네요

여러분 저도 결국 피해갈 수 없었습니다

오미크론에 걸리고 말았어요..ㅠㅠ

 

저는 포스팅하지 않았지만 모더나3차까지

접종을 완료했었구요!

요즘같이 오미크론에 덜 민감해진

시기에도 집에 오면 입었던 옷을 소독하고

핸드폰도 매일매일 알코올 스왑으로

소독하고 난리 부르스를 칠 만큼

저 나름 철저하게 노력했지만

어디서 걸릴지도 모르는 감염에는

도저히 피해갈 수가 없었답니다

 

잠복기 증상부터 오미크론 격리 후기까지

말씀드릴께요!

저는 저번 주 토요일 저녁부터

목이 살살 간질간질 거리기 시작했어요

근데 정말 미세한 증상이라서

환절기 감기인가 했어요

근처에 오미크론 환자도 없었고

감염을 의심할 상황이 없었기 때문에요!

그래서 짜먹는 목감기약을 하나 먹고

취침했어요

 

다음날 일요일

외출할 일이 있었기에 혹시나해서

외출 전 집에서 자가키트로 검사를 했습니다

저는 자가키트도 유튜브를 보면서

전문 의사가 하는 방식대로 나름

깊숙히 넣어서 철저하게 했어요

근데 음성이 뜨더라구요

그래서 아..역시 감기인가보다 하고

외출하고 집에 돌아왔는데

목은 계속 간질간질 거리더라구요

그래서 목감기약을 한번 더 먹고 잤답니다

저희 잠복기 증상은 목 간질거림이

다였던 것 같아요!

 

다음날 월요일 (확진받은 날/격리 1일차)

아침에 일어났는데 머리가 띵하고

목이 조금 칼칼한 느낌과 함께

목소리가 이상해졌고

허리가 좀 심하게 아팠어요

좀 걱정되기 시작해서 출근 전에

병원을 들려야겠다고 생각이 되서

근처에 이비인후과로 바로 갔죠

 

제가 갔는 날부터 이제 보건소에서

신속항원검사가 없어지고

개인적으로 병원에서 신속항원을

받아야하는 날의 시작이라서 그런지

병원에 사람이 정말 엄청나게 많았어요

한 3시간 기다려서 겨우 진료 받은 것 같아요

 

제 증상을 그대로 얘기했어요

머리가 띵하고 목이 칼칼하고 간질거리고

코가 살짝 막히고 근육통이 있다.

그랬더니 오미크론 증상 갔다면서

바로 검사를 해주시더라구요

먼저 목 안을 후비시고 코도 후비고

그렇게 검사를 끝냈어요

근데 한 2분흘렀나?

"양성이네요 병원입구 밖에서 대기하세요

처방전 드릴께요"

 

오마이갓....내가 오미크론이라니

입구밖에서 기다리니 금방

처방전을 주셨구요 진료 확인서도

끊어주셨어요

진료 확인서에는

"코로나19 전문가용 신속항원 검사상 양성임."

이라고 적혀있었어요 ㅋㅋㅋㅋㅋ

병원 진료비는 5,000원이였답니다

 

멘붕 온 정신을 붙잡고

약국으로 가서 약을 처방받았어요

약 값은 무료더라구요

허허

 

집에와서 회사에 양성임을 알리고

격리에 바로 들어갔어요

 

보건소 역학조사대상문자

오후쯤에 보건소에서 문자가 왔어요

격리기간이 나와있구요

확진자 자기기입식 조사서를

작성해달라고 왔네요

조사서에는 제 개인정보와

동거인의 개인정보등을 기입하도록

되어있었어요

저는 남편의 정보를 기입했답니다

 

첫째날은 약을 먹으니까 금방

근육통과 두통은 사라지더라구요

근데 밤에 잘 때 땀이 엄청나게

많이 났어요

열이 나는 느낌은 없었어서

체온은 따로 재보지 않았어요!

첫째날은 이 정도면 뭐 감기보다 못하네 라고

생각하고 약 잘먹으면 금방났겠지라고

오만한 제 자신이였어요 ㅋㅋㅋ

 

 

320x100

 

화요일 (격리2일차)

아침에 일어났는데 목이 칼칼하다 못해

아프기 시작하고 목소리가 

 어제보다 더 이상하게 변했어요

근육통과 두통은 없었어요

약은 먹고있는데 점점 더 심해지는 느낌..ㅠㅠ

 

스트렙실

먼저 걸렸었던 친구에게 얘기했더니

스트렙실을 추천해주더라구요

목이 좀 시원해지고 먹고 잠시동안은

통증을 조금 덜어주기는 하더라구요

처음에 어떻게 먹는지 제대로 보지도않고

사탕먹듯이 막 먹었거든요?ㅋㅋㅋㅋ

근데 그렇게 먹으면 안되더라구요 ㅠㅠ

하루에 6알 이상 먹으면 안되고

깨물어서 먹으면 안되고 천천히

녹여서 드셔야되구요

3-6시간 정도 복용 간격을 둬야

되더라구요!

저는 3가지 모두 안지켜서 먹었음..ㅋㅋㅋㅋ

 

보건소 문자

오늘도 보건소에서 문자가 왔어요

재택치료대상자라고 하네요

전화도 왔어요 

어제 자기기입식 조사서 적은 것에

대해 맞는지 확인 하시더라구요

 

수요일(격리3일차)

목에 유리조각들이 있는 것처럼

엄청엄청 목이 아프기 시작했어요 

목소리도 잘 안나오고

코도 막히고 가래도 끼고

진짜 잠을 못잘 지경이더라구요

코가 막혀서 입으로 숨쉬면

목이 아파죽음.......

잠을 거의 못자고 일어났어요

친구가 줬던 스트렙실도 떨어져서

남편에게 빨리 약국가서 구해달라고했어요

지금 오미크론 걸리신 분들이 많아서

이 스트렙실 구하기도 쉽지 않더라구요

6군데를 겨우 돌아서 스트렙실 구입 ㅠㅠ

아예 2통을 사왔더라구요 ㅋㅋㅋㅋㅋ

혹시 약국에 스트렙실이 보인다면

미리 사두시길 바래요...아직 안걸리신 분들..ㅋㅋ

 

열은 안나는 것 같은데 자고 일어날 때마다

땀이 엄청나게 나더라구요

오늘은 격리통지서가 또 문자로 날아왔어요

나중에 지원금 받고할 때 이 문자들이

꼭 필요하니까 삭제하시지 마시고

보관하시길 바랍니다!

 

저희 남편은 제가 양성받은 날로부터

첫째날,둘째날 모두 병원가서 신속항원을

받았고 계속 음성이 떠서

보건소가서 PCR까지 받았는데도

음성이더라구요 ㅋㅋㅋㅋㅋ

대단한 녀석.....ㅋㅋㅋㅋㅋ

확진자의 동거인일 때는 보건소에서

PCR을 무료로 받으실 수 있어요!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오쏘몰 이뮨

친구가 비타민도 잘 챙겨먹어야 된다고

챙겨줘서 이거 먹었어요

고용량 비타민이라서 2~3일에

한번만 복용하면 된다고 해서

그렇게 먹었답니다

감기에는 비타민이 중요하잖아요!

집에 있는 비타민과 영양제도

잘 챙겨드시길 바래요!

 

목요일(격리4일차)

여전히 목이 아프지만 조금

나아진 느낌...

목 속의 양쪽이 다 아팠다면

이제 한 쪽은 좀 나아진 느낌??ㅋㅋㅋ

그렇지만 코막힘은 나아지지 않았다..

저는 속이 아프다거나 뭐 미각과 후각이

둔해진다거나 그런건 전혀없어서

밥은 잘 챙겨먹었어요

약도 하루에 3번씩 먹어야 했기에

꼬박꼬박 잘 챙겨먹었네요

 

금요일(격리5일차)

다르게 더 생긴 증상은 없고

정말 조금씩 목과 코가 나아지는 느낌

코 막힌게 좀 풀리는가 싶었는데

콧속이 쓰리며 아프기 시작했어요

목아픔이 나으니까 또 간질거리면서

기침이 많이 나기시작했어요

자다가도 기침때문에 계속 깨는 정도..

그치만 참을만한 고통이라서 

그냥 참음...ㅠㅠ

여전히 자고 일어났을 때 땀이 많이 남

 

토요일(격리6일차)

목아픔은 많이 좋아졌으나

가래가 많이 끼기 시작하고

기침을 여전히 많이 함 

그렇지만 뭐 가슴이 아프거나

그런 증상은 없었음

4,5일차 부터는 약을 하루에 2번씩

먹어서인지 2봉지가 남아서

마저 먹고 치웠음

증상이 나아지면 약을 복용하지

않아도 된다고 했지만 

계속 증상이 있어서 처방받은 약

전부 먹었어요!

 

일요일(격리 7일차)

목아픔의 거의 사라졌고 

컨디션이 많이 좋아짐

약이 없어서 먹지 않았음

새벽에 기침하면서 깨는일이 없었음

기침도 많이 좋아짐

 

여기까지 저의 오미크론 체험기입니다!

백신을 3차까지 맞아서

이정도 증상인지는 모르겠지만

저는 생각보다 너무아팠고

그냥 감기라고 하기엔 너무 지독했어요

주변에는 진짜 별로 안아픈 사람도 많던데

저는 왜이렇게 아팠는지 모르겠네요

그냥 감기라고 오미크론 쉽게 생각하지 마시고

아직 안걸리셨다면 계속 조심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ㅠㅠ

걸렸다가 나아도 후유증도 남는다니

걱정이네요 ㅠㅠ 격리 해제일부터

후유증이 혹시나 있다면 또 후기를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건강하세요 여러분!! :-)

 

728x90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