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리뷰

코로나백신 모더나 1차 접종 후기,부작용 리뷰 :-)

대구사는쥐똥이 2021. 8. 22. 22:21

코로나백신/모더나접종/잔여백신예약/

모더나부작용/모더나복통/모더나진통제

모더나 접종1차

오늘은 코로나백신 모더나 1차접종 후기
말해보려고해요!
저는 참고로 30대 초반입니다!
모더나에 대한 후기가 별로 없어서
저도 좀 불안하긴했지만 그런 분들을 위해
제 개인적인 후기를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저는 의학적 지식이 없고 제 개인적인
의견을 바탕으로 작성한 것이니
참고정도만 해주세요! :-)

먼저 저는 코로나백신 10부제예약을 통해서
9월 3일에 백신접종예약을 완료한
상황이였어요
근데 계속 모더나 백신의 물량수급이
원활하지 않고 확정되지 않은 기사만
나오는 것 같아서 화이자로
맞게될까봐 불안했어요
저는 남편,시어머니 등 주변에
모더나로 맞으신 분들이 많아서
왠지 화이자보다는 모더나를 맞고싶었거든요
화이자로 인한 사망자도 훨씬 더 많기도하고
여러가지로 불안했어요
모더나를 접종한 사람보다 화이자를 맞은
사람이 많기 때문에 더 그렇게 보일수도있지만
왠지 모더나에 저는 더 확신이 들어서
잔여백신으로 모더나를 예약해야겠다
다짐했지요!!!!!!



320x100


그치만 잔여백신 예약은 너무나도
힘든 것이였어요...ㅠㅠ
가능하긴 한걸까??????
이러다가 모더나가 다 소진되면
어떡하지..불안하기 시작했어요
그래서 8월21일 토요일 어떻게든
예약을 성공시키겠다 마음먹었어요
제가 해본 결과 카카오보다는 네이버
좀 더 빠른 느낌이였어요
회사근처의 병원으로 알림설정 5곳을
해놓긴 했는데 항상 네이버가
먼저 알림이 뜨는 느낌적인 느낌?
그래서 네이버에서 예약을 시도합니다!
저의 작은 꿀팁이라면은
지정한 5곳에서 뜨기만을 기다리면
안된다는거예요!

네이버 잔여백신 예약신청

네이버에 잔여백신을 검색하시면
바로 잔여백신 예약신청하는 페이지가 떠요
들어가셔서 지금 계신 곳의 주변을
지도에서 설정해놓고
밑에 새로고침 버튼을 계속 계속 눌러줍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무식한 방법일 수도있지만
저렇게 해야 실시간으로 뜨는
잔여백신을 잡을 수 있어요..ㅠㅠㅠㅠ
물론 저는 모더나를 맞을 수 있다면
집에서 좀 먼 거리라도 갈 준비가 되어있어서
지도에 다양한 곳을 설정해서 계속 눌러주었어요
지금은 아스트라제네카 잔여백신이 많아서
그거는 계속 잘 뜨더라구요
하지만 저의 목표는 단 하나 모더나!!
왜이렇게 집착하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 미리 네이버에서 인증서를 받아놓으면
바로 예약이 가능하기 때문에
확률을 높일 수 있어요!

잔여백신예약 성공

정말 수십분의 노력끝에 드디어
모더나로 예약이 완료되었답니다!!!
진짜 뜨자마자 바로 직행한 것 같아요 ㅋㅋ
처음에 된건가?해서 확인창으로
들어가보니 예약이 완료됐다고 뜨더라구요
진짜 너무기뻐서 소리질렀어요 ㅋㅋㅋㅋㅋ
사실 저는 백신에 굉장히 신뢰가 없고
사실 지금도 그렇긴한데...
이왕 맞아야된다면 원하는걸 맞고싶었거든요
선택은 저의 몫이니까요..
주변의 압박과 회사의 요청으로...
결국 맞는 쪽으로 마음을 굳혔어요
부작용이 너무 무섭긴 했지만요..
직장생활을 하시는 분들은
공감하실 것 같아요...ㅠㅠ

예약완료 후에는
확인문자가 따로 또 오더라구요!
예약 완료하자마자 바로 준비하고
병원으로 향하고있는데
병원에서 확인 전화도 주시더라구요
몇시까지 오셔야된다 등
안내사항도 말씀해 주셨구요!

코로나 바이러스 예방접종 안내문

병원에 도착해서는 문진표를 작성하고
예방접종 안내문을 받았어요
잔여백신 맞으러 오신분들이 많더라구요
모더나의 부작용으로는
주사맞은 부분은 통증,조홍,부어오름 등이
있고 전신에는 피로감,두통,근육통,
오한,발열,메스꺼움 등이 있어요

백신확인 스티커

양팔중에 어디에 맞을껀지 미리
스티커로 표시해요
저는 오른손잡이라서 왼팔로 지정했어요!
기다리는 시간이 얼마나 길게
느껴지는지 ㅋㅋㅋㅋㅋㅋㅋㅋ
저는 주사에 대한 겁이 별로 없는데
그래도 은근 긴장되더라구요
이름이 호명되고 들어가서 문진표를
제출하고 나니 의사선생님께서
이것저것 물어보신 후에
직접 접종을 해주셨어요!
접종 후에는 하루정도 샤워하지말고
충분히 휴식을 취하고
무리한 행동을 삼가하고
내일 팔의 통증이 더 심해질 수 있고
부작용증상이 느껴지면 바로
병원을 방문하라고 하셨어요!
접종할때는 약간 따끔한 정도고
거의 통증이 없었답니다
그냥 껌이예요 여러분 ㅋㅋㅋㅋㅋㅋ
접종 후에는 15분정도 대기실에서
대기하다가 아무 증상이 안느껴지면
바로 귀가하셔도 됩니다!
저는 아무 증상이 없어서 바로
귀가했어요!
저는 오후 12시쯤 예방접종을 했고
12시 15분쯤 병원을 나왔어요!

예방접종 위치

주사는 팔이 아니고 거의 어깨에
놓아주시더라구요
시간이 지날수록 근육통같은 통증이
찾아옵니다
이거는 근데 거의 모든 분들이
겪는 증상이더라구요
그래서 그냥 그러려니했어요

2차백신접종 안내

집에 오는길에 바로 2차접종
안내문자가 오더라구요
다음접종은 10월 2일이네요
그 전에 아무 부작용이 없기를
바래봅니다 ㅠㅠ

이부프로펜계열 소염제

유튜브를 찾아보니까 모더나나 화이자는
증상이 있는 경우에 타이레놀말고
이부프로펜 계열의 소염제를 먹어야
심근염을 잡을 수 있다고해서
오는 길에 하나 사왔어요
근데 또 아니라는 의견도 있고 그래서
사실 헷갈리기는 한데
그래도 통증이 있으면 일단
먹고봐야될 것 같아서 ㅋㅋㅋㅋ
비상으로 준비해뒀습니다!
집에 타이레놀도 있어요!

이제 오늘로써 예방접종을 한지
2일차가 되었는데요
매일매일 추가되는 증상을
업데이트 하도록 할께요!

<1일차>
주사부위 통증 있음
(시간이 지날수록 심해짐)
밤이 되니 약간의 몸에서 열이나는
느낌이 들었지만 체온을 쟀을때는
정상체온이였음
크게 증상이 없어서 약을 복용하지않고
취침!!

<2일차>
주사부위 통증이 좀 더 심해짐
(그냥있을 때는 괜찮고 팔을
옆으로 들면 묵직한 통증이
느껴짐! 참을만한 통증!)
갑자기 복통이 시작되고
물설사를 4회정도 하였음 ㅠㅠ
열은 없고 두통도 없음!!
복통은 속쓰림과 쓰라린 통증이 있음
그래서 진통제는 복용하지 않고
위와 장에 통증을 줄여주고
설사를 멈춰주는 약을 복용!
하루종일 잠이 오고 몸이 나른함
그래서 낮잠을 3시간이나 잤음!
진통제는 복용하지 않음

스멕타 현탁액

저는 집에 있는 이거를 복용했어요
배가 너무아파서 일단 먹었는데
백신에 영향을 주는지는 모르겠네요 ㅠㅠ
포스팅을 보다보니 모더나 접종 후
저와같은 증상있으신 분이 병원을 갔는데
이걸 처방해줬다는 말이 있어서
저도 그냥 먹었습니다 ㅠㅠ
정확한 정보는 아니니 무작정
드시지는 마세요 ㅠㅠ
저는 점심,저녁 두 번 복용했습니다

<3일차>
주사부위통증 많이 사라짐
(움직이기 편해졌고 손으로누르면 아픈정도)
설사증상 없었음
미세한 복통만 가끔 느껴짐
한번씩 숨이차는 느낌이 들긴하나
심하진 않음
두통과 발열증상은 여전히없고
흉통도 없음!!
약 복용 아무것도 하지않음

<4일차>
주사부위통증 거의없음
복통도 사라짐
비가와서 그런지는모르겠지만
약간의 두통은 있으나 열은없음
가슴이답답한 느낌은 있으나
심하진않음
약 복용 하지않음

 

<5일차>

주사부위통증 하나도없음

식은땀 나는 복통이 한 번 있었음

(백신때문인지 뭔지 모르겠음 ㅠㅠ)

가슴이 답답한 느낌이 한번씩

들긴 하나 심하진 않음

쉽게 피로해짐

복통으로 인해 스멕타 한 봉 복용

 

<그 이후~2주차>

접종 후 일주일정도 경과했을때

주사 맞은 부위 근처가 빨갛게

올라왔어요

붓거나 열감은 없었지만

약간의 통증과 간지러움이 있었어요

그러고 한 3~4일 후에는 

괜찮아졌고 지금은 아무 증상이 없답니다!

 

 

모더나백신 2차 후기도 업로드했어요! 궁금하시다면 클릭! :-)

 

2021.09.29 - [건강리뷰] - 코로나백신 모더나 2차 접종 후기,부작용 리뷰 :-)

 

코로나백신 모더나 2차 접종 후기,부작용 리뷰 :-)

코로나백신/모더나접종/잔여백신예약/ 모더나부작용/모더나복통/모더나진통제 오늘은 코로나백신 모더나 2차접종 후기를 말해보려고해요! 저는 1차때도 말씀드렸듯이 30대초반의 여성이구요! 8

mimi0710710710.tistory.com



 

 

728x90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