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리뷰

대전 소제동 맛집,대만음식점 동북아 리뷰 :-)

대구사는쥐똥이 2021. 11. 22. 21:01

대전소제동맛집/대전맛집/대전대만음식점/

수요미식회맛집/마라짬뽕맛집

대전 동북아

안녕하세요 쥐똥이예요! :-)

오늘은 수요미식회에 나왔던

대전 소제동에 위치한 대만음식맛집

'동북아'를 소개해보려고해요!

사실 저는 이렇게 맛집인지 모르고

갔답니다 ㅋㅋㅋㅋㅋ

그 옆에 위치한 치앙마이방콕에 갔다가

웨이팅이 너무 길어서

주변을 둘러보다 찾은 곳이였거든요 ㅋㅋ

근데 이렇게 맛집이였다니!!!

소개해보도록 할께요 :-)

 

 

동북아

전화 0507-1415-3580

주소 대전광역시 동구 철갑길 45

1호선 대전역역 4번 출구에서662m

 

 

대전 동북아

동북아 내부는 그렇게 크지 않아요.

4인테이블이 6개정도? 2인테이블도 4개?

이정도로 그렇게 크지 않은 규모의

식당이랍니다!

그린과 레드가 배색된 뭔가

대만적인 느낌의 인테리어네요 ㅋㅋ

 

 

대전 동북아 메뉴판

저희는 

동북아짬뽕 8,500원

해물덮밥 9,000원

꿔바로우 소 12,000원

이렇게 주문했어요!

사실 배고파서 내용도 잘 안읽어보고

막 주문했는데 ㅋㅋㅋㅋ

동북아는 전반적인 요리들이

마라베이스더라구요 :-)

참고해주세요! 마라를 안좋아하시는 분들은

가셔도 별로 주문하실게 없을 듯 ㅠㅠ

그치만 마라맛이 많이 강하지 않기 때문에

도전해보셔도 좋을 것 같네요!

 

 

대전 동북아 식기

귀여운 개인식기예요 ㅋㅋ

빨간 젓가락이 마음에드네요 :-)

 

 

대전 동북아짬뽕

제일 먼저 소개할 음식은 

동북아짬뽕이예요!

마라베이스에 다진고기,야채

그리고 토마토의 담백함까지 담은

짬뽕이라고 합니다! :-)

 

 

 

 

320x100

 

 

 

 

동북아짬뽕

정말 특이하게 토마토가 들어있어요.

근데 사실 마라향이 있어서

토마토맛이 크게 느껴지진 않아요.

정말 평소에 먹던 짬뽕이랑은

완전히 다른 맛이예요.

저에게는 살짝 짜더라구요 .

좀 더 싱거웠으면 더 좋았을 것 같아요.

그리고 다른짬뽕들과는 다르게

반숙 계란이 올려져있어요.

뭔가 일본 라멘 먹는 것 같은 느낌 ㅋㅋ

국물에 적셔서 먹으니 너무

맛있더라구요! :-D

 

 

동북아 꿔바로우

다음 소개할 것은 꿔바로우예요!

큰 조각으로 나오기 때문에

가위로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서

먹으면 된답니다!

바삭하게 튀겨낸 돼지 등심에

버터와 부추를 곁들였다고 하네요!

반죽에 찹쌀이 들어가서 그런지

엄청 바삭하면서도 쫄깃했고

갈릭 후레이크가 올려져있어서

부추와 같이 먹어주니 맛이

잘 어울렸어요! 저는 개인적으로

동북아에서 먹은 세가지 요리중에

꿔바로우가 제일 괜찮았네요 ㅋㅋ

 

 

동북아 해물덮밥

마지막으로 소개할 것은 해물덮밥

이예요! 마라소스에 오징어,새우,

쭈꾸미 등 해산물을 볶아서 만든

밥이라고 합니다! 

여기도 토마토가..ㅋㅋㅋㅋㅋ

일단 마라베이스의 덮밥이라서

처음먹어보는 맛이였어요.

소스가 엄청나게 찐득찐득하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살짝 불호..ㅋㅋㅋㅋ

간은 세지 않고 적당했어요!

 

아쉬웠던 점은 메뉴가 하나 하나씩

나오는 바람에 다같이 한번에 

먹을 수가 없었다는 점이였고

전체적으로 양이 작다는 점..ㅋㅋㅋ

특히 짬뽕은 혼자 두그릇도 먹겠더라구요 ㅋㅋ

맛은 전반적으로 특이하고

맛있었던 것 같아요!

마라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한 번 방문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

 

2021.11.24 - [카페리뷰] - 대전 빵집 핫플, 튀김소보로가 유명한 성심당 리뷰 :-)

 

대전 빵집 핫플, 튀김소보로가 유명한 성심당 리뷰 :-)

대전유명빵집/대전성심당/성심당튀김소보로/ 성심당부추빵/성심당빵추천 안녕하세요 쥐똥이예요! :-) 오늘은 얼마전 대전을 갔다가 대전에서 너무나도 유명한 '성심당'을 다녀왔어요! 성심당본

mimi0710710710.tistory.com

 

2022.10.18 - [카페리뷰] - 대전근교카페,금산 대형카페 아르체마레 리뷰 :-)

 

대전근교카페,금산 대형카페 아르체마레 리뷰 :-)

대전근교카페/금산외곽카페/금산여행코스 금산베이커리카페/금산뷰카페 안녕하세요! 쥐똥이예요! :-) 오늘은 충남 금산군에 위치한 대형카페인 '아르체마레'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정말 예술과

mimi0710710710.tistory.com

 

 

728x90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