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리뷰

삼계탕맛집,연화정 삼계탕 대구본점 리뷰 :-)

대구사는쥐똥이 2021. 8. 30. 21:59

대구삼계탕맛집/본동맛집/몸보신맛집/

복날메뉴/복날삼계탕/대구오래된맛집

연화정삼계탕 본점
연화정삼계탕 본점

오늘은 제가 삼계탕 먹으러 자주가는

연화정삼계탕 본점을 리뷰해보려고해요!

 

연화정삼계탕 본점

전화 053-526-8380

주소 대구광역시 달서구 구마로 116

매일 10:00 - 22:00 명절 연휴 휴무

 

 

 

연화정삼계탕
연화정삼계탕

연화정삼계탕은 제가 진짜 어릴때부터

왔었던 맛집이랍니다

몇 년전에 더 크게 가게도 확장하고

계속 꾸준하게 장사가 잘되는 맛집이랍니다

저는 삼계탕이 먹고싶을 때는 

무조건 이 집을 찾아요!

중소벤처기업부에서 공식인정을 받은

백년가게랍니다 :-)

 

연화정삼계탕 메뉴
연화정삼계탕 메뉴

메뉴는 황제탕,산전탕,버전탕등 

고급삼계탕들도있구요

저는 그냥 연화정삼계탕 시켰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

기본도 맛있거든요!

좀 더 몸보신을 하고싶다,특별한 삼계탕을

먹고싶다고 하시면 다른 메뉴들도

드셔보면 좋을 것 같네요!

식당 내부는 사람이 너무 많아서 촬영하지

못했어요 ㅠㅠ

가게 내부가 크니 복날이나 성수기가 

아닐 때에는 예약없이 이용 가능 하실 것

같아요 :-)

 

연화정삼계탕 반찬
연화정삼계탕 밑반찬

삼계탕을 주문하고 나면 이렇게

밑반찬들이 먼저 나오는데요

고추,석박지,쌈장,마늘,닭똥집,소금

이렇게 구성되어 나오네요

고추는 청양도 있고 안매운 고추도 있어요!

기본 반찬들은 추가로 드시고 싶을 경우

셀프바에서 이용이 가능해요!

마늘,고추,된장,깍두기가 있어요 :-)

 

연화정삼계탕 인삼주
연화정삼계탕 인삼주

그리고 기본으로 이렇게 인삼주도 

나온답니다!

마셔봤는데 정말 독하더라구요 ㅋㅋ

입가심으로 한잔씩만 드시면

좋을 것 같네요!

 

 

320x100

 

연화정삼계탕 동치미
연화정삼계탕 동치미

이렇게 동치미도 나오는데요

개인 대접에다가 덜어서 드시면되요!

간이 세지않고 고추가루도

들어가있지 않은 맑은 동치미랍니다

삼삼하고 시원해서 

맛있어요 :-)

 

연화정삼계탕
연화정 삼계탕

드디어 삼계탕이 나왔어요

보글보글 끓는 상태로 나온답니다

뚝배기가 뜨거우니 조심하세요!

개인 대접이 있으니 덜어드시면 되고

타원형의 그릇도 따로 주시는데

여기는 뼈를 담으시면 되요!

 

연화정삼계탕
연화정삼계탕

국자로 튼실한 닭을 요리조리 으깨주면

살이 잘 발라져요

닭 속에는 찹쌀과 인삼,대추,밤,마늘 등등

여러가지 재료들이 가득 차 있답니다!

저는 고기부터 우선 덜어서 먼저 먹어요

너무 잘 삶겨져서 살이 보들보들하고

부드럽답니다 :-) 꿀맛!!!

닭가슴살 같은 퍽퍽한 부위도

국물에 적셔서 먹으면 부드럽고 맛있게

드실 수 있어요!!

 

연화정삼계탕 석박지
연화정삼계탕 석박지

고기를 다 건져먹고 나면은 이제 

죽을 먹으면 되는데요

소금을 살짝 넣어서 간을 해주고

석박지와 함께 먹어주면 완전

꿀맛이랍니다 :-)

양도 많아서 한 그릇 먹고나면

배가 엄청 불러요 ㅋㅋㅋㅋㅋ

 

연화정삼계탕 매실차
연화정삼계탕 매실차

식사를 마치고 나오는 길에 카운터 

옆에 보시면 매실차가 마련되어 있어요

삼계탕이 조금 기름져서 느끼할 수 있는데

시원한 매실차로 입가심을 해주니까

너무 좋더라구요 :-)

 

이제 조금 날씨가 시원해지기 시작했는데요

아직도 낮에는 무더운 것 같아요

이런날 건강식으로 삼계탕 좋지 않나요?

복날은 지났지만 삼계탕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대구 본동에 위치한 연화정삼계탕 본점을

추천드립니다 :-)

 

 

 

728x90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