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리뷰

경북 경주 교동쌈밥집 별채반 리뷰 :-)

대구사는쥐똥이 2021. 12. 4. 23:01

경주쌈밥맛집/경주황리단길맛집/경주대릉원근처맛집/

경주맛집추천/경주데이트/경주여행코스

경주 별채반 교동쌈밥

안녕하세요! 쥐똥이예요! :-)

오늘은 경주에서 유명한 교동쌈밥집인

'별채반'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경주 대릉원 바로 앞에 위치하고있어서

창가자리에서는 대릉원이 바로 보인답니다!

 

별채반

전화 0507-1437-3324

주소 경상북도 경주시 첨성로 77

매일 10:00~20:50

20:00 라스트오더

 

 

 

경주 별채반

저희는 주말 오후 3시쯤 방문했는데요

점심시간이 지나서 그런지 웨이팅은

따로 하지않았답니다!

주차도 식당앞에 바로 했구요!

주차장은 식당바로 앞 또는 근처에 공영주차장에

하시면 된답니다~!

별채반은 대형음식점인라서

내부가 엄청 넓답니다!

인테리어는 딱 한식집같은 분위기예요! ㅋㅋ

 

경주 별채반 원산지 표시

별채반은 콩 제외 모든 품목이 

국내산이네요! 

초등학생 이상은 1인 1메뉴 주문을

권고하고있네요!

 

경주 별채반 메뉴판

쌈밥 메뉴는 일단 3가지네요

어떤 메인 메뉴를 선택하느냐에 따라

가격이 달라요! 나머지 반찬구성은

같구요!

한우,오리,돼지 중에 고를 수 있어요!

저희는 돼지 3인,오리 2인으로 주문했어요!

 

경주 별채반 메뉴판

그 외에도 비빔밥과 육개장 메뉴도 

있네요! 쌈밥을 별로 선호하지않거나

코로나시국이라서 개인상을 선호하시는

분들이 시키시면 좋을 듯 합니다! :-)

 

경주 별채반 메뉴판

주류도 이렇게 있어요!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

경주화랑,경주법주,경주막걸리 등

경주를 대표하는 술이 많이보이네요!

 

 

320x100

 

경주 별채반

식사가 나오길 기다리는 동안

제공해주시는 티를 마셨어요

따뜻한 티를 주셔서 좋았어요!

겨울이라서 아마도 따뜻하게 주시는 것 같아요!

 

경주 별채반

한 10~15분정도 기다리니

엄청난 한 상이 차려졌어요!

반찬가지수가 많아서 사진 찍기도 힘드네요 ㅋㅋ

너무나 다양한 반찬들!! :-O

 

경주 별채반

일단 쌈밥이니까 쌈이 다양하게 나오구요

기본적인 김치와 멸치볶음 밥찬이있고

생선조림과 유자드레싱 샐러드,

도라지무침,해조류무침,쌈채소초절임?

ㅋㅋㅋㅋㅋ모르는 이름의 반찬도

많이 있네요 ㅋㅋㅋ

잡채,양배추쌈,미역쌈,단호박샐러드,

흑임자에 곤약면,튀김3종류

(새우,고구마,브로콜리) 등등...의

반찬이 나온답니다!

반찬가지수가 15가지? 정도 나오고

된장찌개도 나와요!

반찬은 시기에 따라 조금씩 바뀔수도

있는 것 같더라구요! 참고만해주세요 :-)

 

경주 별채반 된장찌개

된장찌개는 개인그릇에 덜어서

먹으면 된답니다!

된장찌개는 그냥 집에서 끓인

아주 삼삼한 된장찌개 맛이였어요

맵지 않아서 아이들도 먹을 수 있을 것 

같네요!

 

경주 별채반

다음은 메인 메뉴랍니다!

왼쪽이 돼지고 오른쪽이 오리예요!

양념베이스는 거의 똑같은 것 같고

고기만 다른 것 같아요! ㅋㅋ

 

경주 별채반

쌈장종류는 두가지가 나오더라구요

그냥 일반 쌈장과

옆에는 뭐가 가미된 쌈장인 것 같은데

사실 정확하게 모르겠네요 ㅠㅠ

 

경주 별채반

메인 메뉴인 돼지고기가 익으면

쌈을 싸서 야무지게 먹어주면 된답니다!

쌈도 너무 싱싱하고 맛있었고

양배추쌈도 부드럽고 맛있었어요!

돼지불고기는 많이 맵지않고

그냥 호불호가 없을만한 무난한 맛이예요

 

경주 별채반 호박식혜

음식을 다 먹어갈 때쯤 호박식혜

후식으로 주시는데요

저는 이게 제일 맛있었어요 ㅋㅋㅋㅋ

달콤하고 부드러워요!

500ml에 4,000원에 따로 판매도 하시던데

사고싶은걸 꾹꾹 참았네요 ㅋㅋㅋ

 

별채반은 유명한데 비해서

솔직히 엄청 맛있다, 특별하다 이정도까지는

아니지만 다양한 종류의 반찬을

먹을 수 있고 무난하게 즐기기에

좋은 곳인 것 같아요!

 경주는 유명한 쌈밥집이 많아서

 다음에는 다른 곳도 방문해보고 싶네요!

 

경주 황리단길을 방문하셨다면

경주의 대표음식인 쌈밥 추천드리고

별채반 한번 방문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

 

728x90
320x100